2023. 10. 22. 12:12 godot c#

 

 

 

 충돌체 1이 충돌을 감지하게 만듬

 

collisionshape3d는 

 

area3d, staticbody3d, 리직바디3d, 캐릭터바디3d의 자식으로 사용되고

cillsionshpe는 콜리전의 모양을 지정하는 용도로만 사용된다

 

그리고 상속된 충돌 객체에 따라 충돌 처리가 된다 

 

 

area3D가 충돌을 감지하며, 해당 신호를 보게 되면

 

area3d가 부모인 콜리전이 충돌했을 때  

area_entered가 충돌을 감지 

area_exited가 충돌이 끝났음을 감지한다

 

staticbody3d가 부모인 콜리전은

body_entered()와 exited() 사용한다

 

 

 

위와 같이 충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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