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14. 20:52 godot c#

 

 

 

 버튼 시그널 

 

버튼 노드를 클릭 >> 인스펙터창 옆에 노드창 클릭>> 아래에 연결할 수 있는 신호들이 보인다 

연결 원하는 신호를 클릭(button_down) 하면 중앙에 연결창이 뜸 

 

노드필터에서 연결 원하는 노드를 클릭

(스크립트가 들어있는 노드만 클릭 가능)

받는 메서드에서 메서드 이름을 정한 뒤 완료 

완료 되면 왼쪽 버튼창에 시그널 마크가 보이게 된다

 

받는 스크립트에서 설정한 메서드 이름을 입력 하면 적용된다

 

 

 

 

 

커스텀 시그널

 

시그널 이름을 정할 때 뒤에 EventHandler 를 붙여주면 된다

위는 _testsignalEventHandler로 만들었기 때문에 

신호창에 _testsihnal 로 표시되는 걸 볼 수 있다 

 

시그널을 보낼 때는 emitsihnal()을 사용한다 

 

지정된 시그널 메소드에 신호와 변수가 넘어 간 걸 볼 수 있다 

 

시그널을 호출 받았을 때 메소드를 실행

_testsignal  += _test_signal;

 

추가하는 메소드는 같은 반환값이 있어야 하는데 (int hp;)

 

emitsignal(signalname._testsignal ,  5 );

로 신호를 보내게 되면 

 

추가된 메소드에서 매개변수인 int hp의 값 5를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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