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 - godot의 빌딩 블록
AcceptDialog - 사용자 알림에 사용되는 기본 대화 상자
AnimatableBody2D - 애니메이션 트리
AnimatableBody3D - 트리
AnimatedSprite2D - 트리
AnimatedSprite3D -트리
AnimationMixer -트리
AnimationPlayer - 트리
AnimationTree -트리(나중에 한번에 처리 )
Area2D - 충돌을 감지하는 2d 공간 영역
Area3D - 충돌을 감지하는 3d 공간 영역
?AspectRatioContainer - 자식 컨트롤의 비율을 유지하는 컨테이너
?AudioListener2D - 소리가 들리는 위치 재정의
?AudioListener3D - 소리가 들리는 위치 재정의
?AudioStreamPlayer - 오디오 스트림을 비위치적으로 재생
?AudioStreamPlayer2D - 2d 공간에서 위치 사운드 재생
?AudioStreamPlayer3D - 3d 공간에서 위치 사운드 재생
?BackBufferCopy - 셰이더 코드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 영역을 버퍼에 복사하는 노드
BaseButton - gui버튼을 위한 추상 기본 클래스
Bone2D - ??????
BoneAttachment3D ????????
?BoxContainer- 자식 컨트롤을 수평 또는 수직으로 배열하는 컨테이너
Button - 텍스트와 아이콘을 포함하는 버튼
Camera2D -카메라
Camera3D - 카메라
CanvasGroup - 여러 개의 2d 노드를 단일 그리기 작업으로 병합
CanvasItem - 2d 공간의 모든 것에 대한 추상 기본 클래스
CanvasLayer - 2d 장면 내에서 객체를 독립적으로 랜더링하는 데 사용되는 노드
CanvasModulate - 캔버스에 색조를 적용하는 노드
CenterContainer - 중앙에 자식 제어장치를 보관하는 용기
CharacterBody2D 스크립트로 움직이는 캐릭터 특화 2d 물리 바디
CharacterBody3D 스크립트에 따라 움직이는 캐릭터에 특화된 3d 물리 기반 바디
CheckBox 이진 선택을 나타내는 버튼 c# 폼에 체크박스랑 같은 것으로 보임
CheckButton 이진 선택을 나타내는 버튼
CodeEdit 코드 편집을 위한 선계된 다중줄 텍스트 편집기
CollisionObject2D - 2d 물치 객체를 위한 추상 기본 클래스
CollisionObject3D - 3d 물리 객체를 위한 추상 기본 클래스
CollisionPolygon2D - 콜리전 오브젝트2d 부모에 다각형 모양을 제공하는 노드
CollisionPolygon3D - 콜리전 오브젝트3d 부모에 두꺼워진 다각형 모양(프리즘)을 제공하는 노드
CollisionShape2D - 콜리전오브젝트2d 부모에 세이프2d를 제공하는 노드
CollisionShape3D 콜리전오브젝트3d 부모에 세이프3d를 제공하는 노드
ColorPicker - 색상을 선택하거나 수정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위젯
ColorPickerButton - 누르면 컬러피커가 나타나는 버튼
ColorRect - 단색 사각형을 표시하는 컨트롤
ConeTwistJoint3D - 볼 소켓 조인트를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으로 두개의 3d물리 물체를 연결하는 물리 조인트
ConfirmationDialog - 작업 확인에 사용되는 대화 상자
Container - 모든 gui 컨테이너의 기본 클래스
Control - 모든 gui 컨트롤의 기본 클래스. 부모 컨트롤에 따라 위치와 크기를 조정함
CPUParticles2D - 타양한 파티클 시스템과 효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cpu 기반 2d 파티클 노드
CPUParticles3D - 다양한 파티클 시스템과 효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cpu 기반 3d 파티클 노드
CSGBox3D - 이 노드를 사용하여 csg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자를 만들 수 있다
CSGCombiner3D 다른 csg 수정자를 결합할 수 있는 csg 노드
CSGCylinder3D ㅡ cgs 원통 모양
CSGMesh3D ㅡ 메시 리소스를 사용하는 csg 메시 모양
CSGPolygon3D ㅡ 2d 다각형 모양을 돌출하여 3d 메시를 생성함
CSGPrimitive3D ㅡ csg 기본형의 기본 클래스
CSGShape3D - csg 기본 클래스
CSGSphere3D - csg 구형 모양
CSGTorus3D - csg 토러스 모양
DampedSpringJoint2D - 스프링과 같은 힘으로 두개의 2d 물리 물체를 연결하는 물리 조인트
Decal - meshinstance3d에 텍스쳐를 투영하는 노드
DirectionalLight2D - 멀리서 비추는 방향성 2d 조명
DirectionalLight3D - 태양 등 멀리서 오는 방향성 빛
EditorCommandPalette - godot 편집기의 명령 팔레트
EditorFileDialog - 편집기에서 사용하는 filedialog 의 수정된 버전
EditorFileSystem 편집자가 보는 리소스 파일 시스템
EditorInspector 개체의 속성을 편집하는 데 사용되는 컨트롤
EditorPlugin 편집기가 기능을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EditorProperty editorinspector에 추가할 수 있는 편집 속성을 위한 사용자 정의 컨트롤
EditorResourcePicker 리소스 유형 속성을 선택하기 위한 godot 편집기 컨트롤
EditorResourcePreview 리소스나 파일의 미리보기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노드
EditorScriptPicker ㅡ godot 편집기로 노드 script의 속성을 선택합니다
EditorSpinSlider 숫자 값을 편집하기 위한 godot 편집기 컨트롤
FileDialog 파일 시스템에서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선택하기 위한 대화 상자
FileSystemDock 프로젝트의 파일을 관리하기 위한 godot 편집기 도크임
FlowContainer 자식 컨트롤을 수평또는 수직으로 배열하고 테두리에서 감싸는 컨테이너임
FogVolume 세계 환경의 기본체적 안개에 기여하는 영역임
Generic6DOFJoint3D 두 개의 3d 물리 물체 사이의 복잡한 움직임과 회전을 가능하게 하는 물리 조인트임
GeometryInstance3D 기하 기반 시각적 인스턴트를 위한 기본 노드임
GPUParticles2D 다양한 파티클 시스템과 효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2d 파티클 노드 gpuperticles2d는 주어진 속도로 일정 수의 파티클을 생성하는 에미터를 제공함
GPUParticles3D 다양한 파티클 시스템과 효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3d 파티클 노드
GPUParticlesAttractor3D - 3d 입자 어트랙터를 위한 추상 기본 클래스
GPUParticlesAttractorBox3D - gpuparticles3d 노드의 파티클에 영향을 미치는 상자 모양의 어트랙터
GPUParticlesAttractorSphere3D - gpuparticles3d 노드의 입자에 영향을 미치는 구형의 어트랙터
GPUParticlesAttractorVectorField3D - gpuparticles3d노드 의 입자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방향과 강도를 정의한 상자 모양의 어트랙터
GPUParticlesCollision3D - gpuparticles3d 노드에 영향을 미치는 3d입자 충돌 모양을 위한 추상 기본 클래스
GPUParticlesCollisionBox3D - gpuparticles3d 노드에 영향을 미치는 상자 모양의 3d입자 충돌 모양
GPUParticlesCollisionHeightField3D - gpuparticles3d 노드에 영향을 미치는 실시간 높이 맵 모양의 3d 입자 충돌 모양
GPUParticlesCollisionSDF3D - gpu파티클3d 노드에 영향을 미치는 구운 부호 거리 필드 3d 입자 충돌 모양
GPUParticlesCollisionSphere3D - gpuparticles3d 노드에 영향을 미치는 구형 3d 입자 충돌 모양
GraphEdit - graphnode 를 사용한 그래프와 같은 구조를 위한 편집기
GraphElement - gpraphedit 컨트롤 내부에 배치할 수 있는 기본 요소를 나타내는 컨테이너
GraphFrame - 다른 graphelement 가 첨부될 수 있는 특수 graphelement??
GraphNode - graphedit 의 노드를 나타내는 연결 포트가 있는 컨테이너
GridContainer - 그리드 레이아웃으로 자식 컨트롤을 배열하는 컨테이너
GridMap - 그리트맵을 사용하면 대화형으로 그리드에 메시를 배치할 수 있음
GrooveJoint2D - 두 개의 3d 물치 물체의 움직임을 고정된 축으로 제한하는 물리 조인트임
HBoxContainer - 자식 컨트롤을 수평으로 배열하는 컨테이너
HFlowContainer - 자식 컨트롤을 수평으로 배열하는 테두리에서 감싸는 컨테이너
HingeJoint3D - 3d 물리 물체의 회전을 다른 물리 물체에 대한 축을 중심으로 제한하는 물리 조인트
HScrollBar - 왼쪽 (최소)에서 오른쪽(최대)으로 이동하는 수평 스크롤바
HSeparator - 다른 컨트롤을 구분하는 데 사용되는 수평선
HSlider - 왼쪽 (최소)에서 오른쪽 (최대)으로 이동하는 수평 슬라이더
HSplitContainer
HTTPRequest
ImporterMeshInstance3D
InstancePlaceholder
ItemList
Joint2D
Joint3D
Label
Label3D
Light2D
Light3D
LightmapGI
LightmapProbe
LightOccluder2D
Line2D
LineEdit
LinkButton
MarginContainer
Marker2D
Marker3D
MenuBar
MenuButton
MeshInstance2D
MeshInstance3D
MissingNode
MultiMeshInstance2D
MultiMeshInstance3D
MultiplayerSpawner
MultiplayerSynchronizer
NavigationAgent2D
NavigationAgent3D
NavigationLink2D
NavigationLink3D
NavigationObstacle2D
NavigationObstacle3D
NavigationRegion2D
NavigationRegion3D
NinePatchRect
Node2D
Node3D
OccluderInstance3D
OmniLight3D
OpenXRCompositionLayer
OpenXRCompositionLayerCylinder
OpenXRCompositionLayerEquirect
OpenXRCompositionLayerQuad
OpenXRHand
OptionButton
Panel
PanelContainer
Parallax2D
ParallaxBackground
ParallaxLayer
Path2D
Path3D
PathFollow2D
PathFollow3D
PhysicalBone2D
PhysicalBone3D
PhysicalBoneSimulator3D
PhysicsBody2D
PhysicsBody3D
PinJoint2D
PinJoint3D
PointLight2D
Polygon2D
Popup
PopupMenu
PopupPanel
ProgressBar
Range
RayCast2D
RayCast3D
ReferenceRect
ReflectionProbe
RemoteTransform2D
RemoteTransform3D
ResourcePreloader
RichTextLabel
RigidBody2D
RigidBody3D
RootMotionView
ScriptCreateDialog
ScriptEditor
ScriptEditorBase
ScrollBar
ScrollContainer
Separator
ShaderGlobalsOverride
ShapeCast2D
ShapeCast3D
Skeleton2D
Skeleton3D
SkeletonIK3D
SkeletonModifier3D
Slider
SliderJoint3D
SoftBody3D
SpinBox
SplitContainer
SpotLight3D
SpringArm3D
Sprite2D
Sprite3D
SpriteBase3D
StaticBody2D
StaticBody3D
StatusIndicator
SubViewport
SubViewportContainer
TabBar
TabContainer
TextEdit
TextureButton
TextureProgressBar
TextureRect
TileMap
TileMapLayer
Timer
TouchScreenButton
Tree
VBoxContainer
VehicleBody3D
VehicleWheel3D
VFlowContainer
VideoStreamPlayer
Viewport
VisibleOnScreenEnabler2D
VisibleOnScreenEnabler3D
VisibleOnScreenNotifier2D
VisibleOnScreenNotifier3D
VisualInstance3D
VoxelGI
VScrollBar
VSeparator
VSlider
VSplitContainer
Window
WorldEnvironment
XRAnchor3D
XRBodyModifier3D
XRCamera3D
XRController3D
XRFaceModifier3D
XRHandModifier3D
XRNode3D
XROrigin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