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5. 19:23 godot c#/godot 설치

 

 

 

다운로드 목록

1.android studio 버전 2023.2.1 이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설치)

2.OpenjDK 17 (adoptium.net 에서 다운로드)

총2개 

자바 openjdk17은 adoptium.net에서 다운로드 후 압축 풀기

 

-안드로이드 SDK- (▼나머지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설치함)

android SDK platform-tools 버전 34이상

android SDK 빌드 도구 버전 34

안드로이드 SDK 플렛폼 34

안드로이드 SDK 명렬줄 도구 (최신)

CMake 3.10.2.4988404

NDK 23.2.8568313

 

 

-설치-

 

-자바 openJDK17 설치-

다운로드 후 압축만 풀면 끝

 

-SDK 설치-

 

안드로이드 SDK들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설치한다

1. 안드로이드 설치 후 실행

2. 메인 화면에서 more actions를 클릭 > SDK 매니저를 클릭

 

경로 - 이러한 설정창이 보이게 되고 상단 편집창을 눌러 SDK를 저장할 경로를 설정한다 

안드로이드 버전 - 서비스할 안드로이드 버전이 있다면 클릭 

 

 

SDK플렛폼 34 - 하단 show package derails를 클릭 > 안드로이드 SDK 플렛폼35를 채크 

                           (공식 홈페이지에와 고도엔진에서도 34가 공식이지만 35를 사용해도 오류가 안생겼음)

 

 

SDK툴 항목

 

안드로이드 SDK 플렛폼 툴

안드로이드 빌드 도구 34

안드로이드 SDK 명령줄 도구 

CMake 

NDK

 

클릭 후 Ok를 누르면 설치하게 된다 

[버전에 맞지 않은 최신 버전을 설치해도 문제는 없었다]

 

설치 끝 

 

JDK설정(환경 변수)

 

1

윈도우 검색창에 환경 변수 >>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 클릭 >> 시스템 속성 > 환경 변수

새로 만들기를 눌러 

 

변수 이름에는 jave_home

변수 값에는 다운로드 한 JDK 경로를 넣고 확인을 하면 된다 

 

2

시스템변수에 path를 클릭 편집을 눌러

%JAVA_HOME%bin

을 추가한다 

 

 

환경변수 설정 끝

 

godot engine 설정

 

 

에디터 설정 - 내보내기 > 안드로이드

ㅡ 자바 sdk 경로는 다운로드한 JDK 경로를 연결

ㅡ 안드로이드 SDK 경로는 안드로이드 SDK 경로를 연결

 

 

내보내기

 

고유이름과 게임 이름을 설정 후 > 프로젝트 내보내기를 하여 저장하면 apk가 저장되게 된다 

 

 

 

 

-APK 만들기 끝-

 

 

오류

 

 

aplsigner 오류

 

apk를 만들 때 sdk에있는 apksigner툴이 자바변수를 사용하는데

환경변수의 jdk_home 경로가 정확하지 않아 이와같은 오류가 뜨게 된다 

 

cmd를 이용하여 apksigner을 실행해 보면 java_home의 경로 세팅이 잘못 되어있다는 오류가 뜨게 되는데

그것을 보고 알게되었음

 

필자는 시스템 변수 쪽에만 설정했지만 이러한 현상이 발생했고 

사용자 변수에 까지 java_홈을 추가해서 해결하였다

 

 

잘 모르니 

사용자 변수와 시스템 변수에 똑같이 환경변수를 적용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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